책이야기/Story Book2015. 4. 30. 19:58

셜록홈즈 공포사건 수수께끼

               아서 코난 도일 지음/엔터스코리아 옮김/김미희 그림                   출판사:글송이

 

이 책에는 5이야기가 들어있습니다.

  *애비 그레인지저텍의 살인 사건

  *잘려 나간 엄지손가락

  *악당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

  *노우드 건축업자의 함정

  *기어다니는 남자

 

악당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 - 어느날 홈즈의 사무실에 귀한 여자손님이 와서 홈즈에게 중간에서 다리 역활 비슷한걸 해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홈즈는 그 다리 역활이 쉬운줄 알고 알았다고 하였지만 그 다리역활을 쉬운 일이 아니였습니다.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이란 사람은 결혼을 앞둔 귀한 가문의 여자들의 약점을 쥐고 그 여자들을 협박하여 돈을 주지 않으면 파혼시켜버리고 돈을주면 가만히 있는 그런악당 이였습니다.하지만 돈은 무지 큰 액수였고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이 쥐고있던 약점은 엄청난 것이엿습니다. 그 약점은 편지엿는데 과거에 무슨 말을 누구에게 햇고 등등 이런 중요한 것이 적혀있는 편지를 싼 값에 사서 비싼값에 팔아버리는 것이 그의 수법이엿습니다. 홈즈에게 사건을 부탁한 여자도 결혼을 곧 앞둔 여자였습니다.홈즈는 만나서 이야기를 해보앗지만 통하지 않는 것 같자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 집에 들어가서 그 편지를 가져오던지 불태울려고 하였습니다.홈즈와 그의 친구 왓슨과 함께 도둑 분장을 하고 그의 집에 들어가 편지를 불어태우고 나갈라고 하는데 발자국 소리가 나서 커튼 뒤에 숨습니다. 잠시후 여자와 같이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이 들어오더니 예기를 나눕니다.하지만 역시 그 여자는 피해자였습니다. 그 여자는 파혼을 당하여서 복수를 하려고 다시 찾아 온겁니다.그 여자가 총을 꺼네 들더니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을 쏩니다......

 

이 이야기에서는 홈즈는 추리말고도 은밀히 무언가를 잘 해네는 스파이 같다는 점을 받았습니다.

 

내용중..

'"나는 뭘 하면 되지?""자네는 문 옆을 지키고 서 있게.누가 오는 소리가 들리거든, 안에서 빗장을 걸게.그 사이 우리는 아까 들어온 길로 빠져나갈 수 있을 거야.만약 사람들이 다른 길로 올 경우,일을 다 마친 뒤라면 문으로 나가고,일을 다 마치기 전이라면 이쪽 찬무의 커튼 뒤에 숨기로 하세. 알아 듣겟지?"나는 고개를 끄덕이고 문 옆에 가서 섰다. 어느새 처음의 공포는 사라지고 법의 수호자로 활약할 때보다 법의 반항아 된 지금이 훨씬 더 짜릿햇다.우리가 수행하고 잇는 이 임무의 고ㅜ기한 목적과 어디까지나 기사도 정신을 바탕으로 한 선의의 행동이라는 생각,그리고 적의 간사하고 악독한 성격까지 떠올리니,이 모험에 대한 흥미와 열정이 한껏 높아졌다.....난는 감탄스러운 눈빛으로 홈즈가 도둑질 세트를 펼쳐 놓고 마치 수술을 앞둔 외과 의사처럼 침착하고 예리하게 도구를 고그는 모습을 지켜보았다.금고를 여는 게 홈즈의 특별한 취미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에,수많은 아름다운 숙녀들의 명ㅇ성을 삼켜 버린 이 초록색 금고 괴물과 대적하는 일이,그에게 얼마나 기쁨을 주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홈즈는 드릴 두개와 쇠지레 하나,만능열쇠 꾸러미를 늘어놓았다.나는 가운데 문 앞에 서서,양쪽의 다른 문을 곁눈질하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었다.......홈즈는 30분정도 숙련된 기계공 같은 힘과 섬세함으로 연장을 이리저리 바꿔 가며 일에 집중했다.이윽고 딸깍 소리가 들리더니 널찍한 초록색 문이 활짤 열렸다.'

Posted by 남주세상
책이야기/Story Book2015. 4. 30. 18:32

셜록홈즈 공포사건 수수께끼

               아서 코난 도일 지음/엔터스코리아 옯김/김미희 그림              출판사:글송이

 

이 책안에는 5개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애비 그레인지 저택의 살인 사건

  *잘려 나간 엄지손가락

  *악당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틴

  *노우드 건축업자의 함정

  *기어다니는 남자

 

잘려 나간 엄지손가락 - 젊은 유압기술자 빅터 해설리의 휑 한 사무실에 어느 수상한 손님이 찾아오는 걸로 시작이 됩니다. 그 손님은 난데없이 빅터 해설리에게 하룻밤 일하고 50기니면 충분하겠냐고 물어보며 오늘 밤 당장 일을 시작하여야 한다고 했다. 빅터 해설리는 당장 일을 해야한다고 해서 뭔가 이상하긴 했지만 50기니면 적은 돈은 아니였기 때문에 알았다며 출발하였다. 빅터 해설리가 그 수상한 손님(백작)이 안내하는 집으로 들어가고 무슨 방으로 인도를 받어 그 방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귀부인 처럼생긴 여자가 빅터의 방문을 열고 들어와 지금 도망가지 않으면 기회가 없다면서 빅터를 재촉하였고 빅터는 그래도 50기니를 받고 일하는 거여서 도망치지는 못한다고 하며 남아있겠다고 했습니다. 그 방에서 조금 더 기다리고 있으니 그 백작이 뚱뚱한 남자를 대리고 오며 따라오라고 했다. 빅터에게 가는 길 내내 이 일은 아무에게도 얘기해서는 안된다고 했다. 빅터를 대리고 한 방문 앞에 서서 들어가서 고치고 나오라고 했다. 빅터가 들어가서 보자 그 곳은 거대한 유압압축기 안이였습니다. 빅터에게 백작이 처음에 거짓말을 했고 그 거짓말을 믿고 빅터가 온 것인데 그 유압압툭기 안에서 엄청난 단서 비스무리한것을 발결하고 이상하다고 느끼고 백작에게 예기를 하였는데 그 순간 백작의 얼굴이 하여자더니 방 문을 잠구고 유압압축기를 작동 시킨것입니다. 빅터는 위험을 느끼고 깔려 죽기 일보 직전에 빠져나오는 엄청난 것을 경험하고 안심하기도 전에 백작이 도끼를 들고 쫒아왔습니다. 빅터는 지금 자신이 어디에 있고 얼마나 어디고 갔는지도 모르는 상태여서 그저 도망을 칠수 밖에 없었습니다. 빅터가 도망을 치는데 그 백작이 도끼로 빅터의 손가락을 잘랐습니다. 그 길로 빅터는 정신을 잃엇지만 정신을 차라고 홈즈에게 찾아온 것입니다.

 

이 이야기에서도 인상 깊었던 점은 다름아닌 홈즈의 추리부분이엿습니다

그 집을 찾기위하여 여라가지 단서를 모았지만 모은 것이라고는 20km 정도 떨어진 것이라는 것 밖에는 못 모았지만 그 20km로 엄청난 추리를 하여 찾아냅니다.

내용 중....

'"그런데 원을 그리긴 했지만 도대체 그 집이 어느 지점에 있는지는 알 수가 없군요""나는 어느 지점인지 짚을 수 있을 것 같소이다"홈즈가 조용히 말했다 ........"모두 틀렸소 내가 생각하는 지점은 여기라오"홈즈는 원 한가운데를 손가락으로 짚었다."여길 가면 그자들이 있을 거요.""하지만 자그마치 20km나 달렷는데요?"빅터가 깜짝 놀라 말했다."10km를 갔다가 10km를 다시 돌아 온 거요.이보다 더 간단한 방법은 없을 거요. 빅터씨가 마차에 탈 때 말이 생기 있어 보이고 털에 육기가 흘렀다고 말하지 않았소?험한 길을20km나 달려온 말이 어떻게 그럴 수가 있겠소?""그렇군요. 그자들이 책략을 쓴 거군요. 물론 이 악당들의 정체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브래드스트리트가 말했다."그렇소 그 자들은 대규모 화페 위조범이오.그 기계를 이용해 은 대신 쓸 아말감을 만들었던 거요."'

Posted by 남주세상
책이야기/Story Book2015. 4. 30. 18:26

명탐정 셜록홈즈 - 공포사건 수수께끼

                       아서 콘난 도일 지음/엔터스코리아 옮김/김미희 그림                 출판사 : 글송이

 

이 책에는 5개의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애비 그레인지 저택의 살인 사건

  *잘려 나간 엄지손가락

  *악당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틴

  *노우드 건축업자의 함정

  *기어다니는 남자

 

이 5개의 이야기 모두 셜록홈즈가 사건을 해결을 하고 또 셜록홈즈가 얼마나 눈썰미와 추리력이 좋은지를 다시한번 증명해주는 이야기 같습니다.

애비그레인지 저택 - 남편이 광기?!가 돋아서 부인을 괴롭히고 푝력을 일삼았다.부인도 처음에는 그냥 참고 넘어갔지만 점점 그 강도가 심해졌다. 근데 부인을 사모하던 배의 선장이 그 이야기를 듣고 부인을 도와줄라고 부인에게 예기했다 그러나 부인은 그러지 않아도 된다고 그렜다. 선장은 찝찝한 마음을 갔고 계속 그 부인에게 자신이 도와주겠다고 하였고 부인도 그런 선장을 처음에는 멀리하더니 선장이 착한사람인걸 알고 마음을 역고 같이 살인계획을 짰다.부인과 그 부인의 하녀는 사건 내용을 만듬.

      이 이야기에서는 셜록홈즈가 사건현장에 놓여있는 포도주를 마신 잔을보고 추리를 해내는 부분이 재일 인상깊었다

내용 중....

'갑자기 홈즈의 태도가 변했다 열의 없었던 표정은 사라지고 깊숙이 들어간 날카로운 눈매에 다시 흥미가 떠올랐다.그는 코르크 마개를 집어 들고 샅샅이 살펴보았다. "이걸 어떻게 뽑았지?"홈즈가 물었다 홉킨즈가 반쯤 열린 서랍을 가리켰다. 서랍 속에는 식탁보와 커다란 코르크 마개뽑이가 들어 있었다. "브랙큰스톨 부인이 저 마개뽑이를 사용했다고 말했나?" "아닙니다.선생님도 기억하시다 시피 포도주 병을 열때 부인은 정신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아,그랬지.그렇다면 범인들은 저 마게뽑이를 사용하지 않았네.이 포도주 병은 휴대용 코르크 마개뽑이로 열었어.왜 다용도 주머니 칼 송에 들어 있는 3,4 센치미터도 안 되는 것 말일세.코르크 마게 위쪽을 살펴보면 마개를 뽑아내기 전에 세 번이나 꽂았던 것을 알 수 있네.다시말해 마개뽑이가 코르크마개를 완전히 뚫고 지나기지 않았다는 뜻이지. ......나중에 범인의 옷을 살펴보면 다용도 주머니칼이 나올 걸세."'

............

'"분명히 세 남자가 포도주를 마셨다고 들었어. 그게 정말이라고 생각하나?"....."아닐세.포도주 병에는 찌꺼기가 가득 차 있었어.그런데 처음 두 잔은 깨끗한데 세 번째 잔에만 찌꺼기가 있다는 건 이해가 되지 않네.이 경우 두 가지 가능성이 있네.오직 두 가지야. 첫 번째 가능성은 두 번째 잔을 따른 다음에 병을 심하게 흔들었기 때문에 세 번째 잔에 찌꺼기가 들어갔다는 설명이네."'

 

이 이야기에서 셜록홈즈는 포도주를 따라낸 잔을 보고 추리를 하나하나씩 해네 사건을 해결 합니다.

 

                                                                    .................To Be Continued.................

Posted by 남주세상
책이야기/Story Book2015. 4. 30. 13:19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11번째 이야기

     고대 크리스털의 예언과 판타지 세계 대결전

 

책의 내용은 제로니모라는 생쥐가 모험을 하는 내용 입니다.

우선 이 책의 내용을 설명하기 전에 제로니모에 대하여 짧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제로니모는?            

  종류:생쥐

  성별:남

  주소:찍찍 랜드

  직업:찍찍 랜드에서 재일 유명한 찍찍 신문을 만듬

                   참고로 제로니모의 전체이름은 제로니모 스틸턴!

 

내용

이 이야기의 시작은 제로니모가 평화롭던?! 아침을 즐기면서 책을 쓰려던 참에 시작됩니다.

제로니모가 책을 쓰려고 자리에 앉을력고 하는 순간 창밖에 엄청난 태풍이 몰려옵니다.

이 당일에는 찍찍 랜드 최고의 가문들이 참여하는 요트 대회가 열릴 예정이였습니다.

이 대회에는 제로니모의 할아버지의 '파마산치즈부스러기호'와 다를 생쥐의 요트 '치즈덩어리'호와 대결을 펼치기로 되어있었습니다.

제로니모는 자신은 대회에 참가하지 않는줄 알고 자신은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그 순간 전화벨이 울렸습니다.

제로니모가 전화를 받자 수화기 넘어의 생쥐가 제로니모의 신발 치수, 키, 알레르기 등을 물어봤습니다.

순진한 제로니모는 다 대답을 해주었지만 무언가 이상하다는것을 눈치 챘습니다.

조금 나중에 장화 우비 옷 등이 배달이 오고.. 제로니모는 웬지 모를 불안감에 휩싸였습니다.

그 불안감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바로 제로니모가 할아버지 요트 '파마산치즈부스러기 호'의 스키퍼로 참여한다는 것이였습니다.  (스키퍼:요트나 작은 배의 선장)

이유인 즉슨 할아버지 배의 선원들이 상한 치즈를 먹고 대회에 출정하기 못 하게 되었던 겄입니다.

제로니모는 그 소식을 듣자 마자 기절을 하고... 일어나보니 자신은 배 위에 있었습니다.

제로니모는 이제는 어쩔수 없다는 듯이 열심히 하려고 했지만 거센 파도가 제로니모 배를 덥칩니다.

 

파도가 배를 덥치면서 요트의 붐이 제로니모의 머리를 명중하였습니다.

누군가가 제로니모의 윗도리를 잡아끌었습니다. 그 덕분에 제로니모는 정신을 차릴 수 있게 되었고 그 누군가는 복어 였습니다.

그 순간 제로니모는 자기 자신이 바닷속에서 숨을 쉬고 있고 물고기와 대화하고 있다는 점을 통하여 자신이 또 판타지세계에 오게 된것을 짐작하엿습니다.

복어는 제로니모에게 영웅님 영웅님 하면서 제로니모를 어디론가 대려갔습니다.

제로니모가 간 곳은 되게 이쁜 핑크 빛 산호성이 있었습니다.

복어는 제로니모에게 서둘르지 않으면 베르멜리아가 당신을 잡아갈것이라고 하였고 제로니모는 베르멜리아가 누구인지 물었습니다.

복어는 우선 자신의 이름은 빠삐요이고 베르멜리아는 붉은 눈을 지닌 노파 판타지 세계 최고의 마녀라며 겁을 주었지만 제로니모는 그 전에 부루학사라는 못된사람을 만나보았기에 별로 실감이 나지 않는 듯 하였습니다.

빠삐요은 부루학사는 베르멜리아에 비하면 아주 착한거라고 비유해주자 제로니모는 그제서야 실감을 하였고 빠삐용을 따라 아쿠아리아 요정이 사는 곳으로 같이 갔습니다.

 

그 곳에서 아쿠아리아 요정은 제로니모가 고대 크리스털 예언을 이루어 줄꺼고 그 내용을 이야기 해 주면서 3가지 선물을 주었습니다.

제로니모는 그 3가지 선물을 통해 오직 진실만 책에 적게되었고 노래를 잘하지는 않지만 심심하지 않게 되었고 또 진정한 친구 블루드래곤을 만났습니다.

블루드래곤을 만나기 전까지는 진정한 친구와 가짜인 친구?!를 구별하지 못하여서 잠시 꾀에 빠졌었지만 블루드래곤을 만나고 다른 요정이 주신 3가지 선물을 가지고 여행을 계속하였습니다.

블루드래곤에게 들은 그의 슬프지만 놀라운 사랑이야기 또 거기에 얼켜있는 재미있는 사실 등등 을 들으면서 예언을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 가는 내용 입니다.

 

내가 재미있었던 부분

제가 개인적으로 재미있었던 부분은 2가지 입니다.

1번째 - 제로니모가 베르멜리아 때문에 두꺼비로 변하지만 그 덕분에 베르멜리아 방에 있는   열쇠로 붉은 루비 안에 같혀있던 블루드래곤의 사랑을 만나게 됨. 베르멜리아는 제로니모가 그 방에 들어갔다는 자체로 화가 나서 제로니모와 블루드래곤을 고르곤이라는 이상한 괴물에게 먹이로 줄려는데 고르곤이 거부.베르멜리아가 화가나서 붉은 루비 안에 가쳐있던 멜리사 즉 블루드레곤의 사랑을 고르곤에게 줄려고 함.

2번째 - 베르멜리아가 죽었는데 마지막에 부활하여 파란루비를 가지고 있는 왕과 싸울라고 함. 파란루비를 가지고 있는 왕이 베르멜리아를 정화 시킴 베르멜리아는 어여쁜 여왕으로 바뀌고 그 순간 예언이 모두 이루어짐

Posted by 남주세상